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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로만 움직이는 테슬라의 기가 트레

by ok2_1081 2024. 8. 17.

 

테슬라의 혁신적인 "기가 트레인"이 베를린과 브란덴부르크 지역에서 처음으로 완전 전기 배터리로 구동되는 기차로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테슬라라티와 모닝스타에 따르면, 이 친환경 셔틀 서비스는 테슬라의 지속 가능한 에너지로의 전환을 가속화하는 사명과 일치하며, 디젤-전기 기차를 대체하여 매주 50톤의 CO2 배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배터리 전기식 기가 트레인

기가 트레인은 지속 가능한 운송의 중요한 변화를 나타내며, 지멘스의 스마트 트레인 리스 자회사에서 리스한 시멘스 미레오 플러스 B 배터리-전기 기차를 사용합니다. 니더바니머 아이젠반게젤샤프트(NEB)에 의해 운영되는 이 혁신적인 철도 서비스는 이전의 봄바디어 트랜스포테이션 탈렌트 디젤 기차를 대체합니다. NEB의 차량을 현대화하려는 광범위한 계획의 일환으로, 올해 말까지 31대의 배터리 전기 다중 유닛과 7대의 수소 구동 유닛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진보적인 움직임은 테슬라의 지속 가능성 목표와 일치할 뿐만 아니라, 기가 트레인을 이 지역의 친환경 대중 교통의 선구적인 사례로 자리매김시킵니다.

 

승객 수용 능력 및 특징

테슬라의 직원 통근 수요를 충족하도록 설계된 기가 트레인의 각 객차는 120석을 제공하며, 한 번 운행에 500명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기차의 디자인은 편의성과 접근성을 우선시하며, 다음과 같은 특징을 포함합니다:

  • 친환경 통근자를 위한 자전거 칸
  • 쉽게 탑승할 수 있는 저지상 출입구
  • 고급 승객 정보 시스템
  • 테슬라 직원뿐만 아니라 모든 승객에게 무료 교통 제공

이러한 대용량, 사용자 친화적 디자인은 베를린-브란덴부르크 지역의 교통 체증을 크게 완화하면서 이 지역 통근자들에게 현대적이고 지속 가능한 교통 수단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에르크너에서 기가팩토리로의 노선

무료 셔틀 서비스는 S-Bahn S3 및 지역 경로 RE1을 운행하는 에르크너 역과 기가팩토리의 신규 건설된 팡슐로이제 테슬라 수드 역을 연결합니다. 2023년 9월에 처음 시작된 이 서비스는 2024년 6월에 배터리 전기 기차로 전환하기 위해 일시 중단되었습니다. 약 35km에 이르는 베를린 중심부에서 공장까지의 이 노선은 2024년 8월 7일부터 다시 운영 중입니다. 이 전략적 연결은 테슬라 직원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에게도 개방되어 기가팩토리와 주변 지역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킵니다. 일시 중단 전, 이 셔틀은 이미 하루에 3,500명의 승객을 수송하여 그 인기도와 지역 교통 네트워크에서의 중요성을 보여주었습니다.

환경 혜택 및 목표

기가 트레인 서비스에 배터리 구동 기차로의 전환은 매주 약 50톤의 CO2 배출 감소를 기대할 수 있는 상당한 환경적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탄소 발자국의 큰 감소는 재생 에너지로의 전환을 가속화하는 테슬라의 광범위한 사명과 일치합니다. 테슬라의 프로젝트 매니저인 테레사 에글러는 이 친환경 이니셔티브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는 회사의 지속 가능성 목표를 직접적으로 지원한다고 말했습니다. 전기 기가 트레인의 도입은 오래된 디젤 기차를 친환경 대안으로 대체하려는 지역적 노력의 일부로, 베를린-브란덴부르크 지역의 공기

질 개선과 소음 공해 감소에 기여합니다.